본문 바로가기

지속의 순간들

벽걸이 티비 설치가 어려울 때, 삼성 더 프레임티비 43인치 스탠딩형 구입 후기 feat. 스튜디오 스탠딩

벽걸이 티비 설치는 선 정리가 깔끔하고 인테리어 효과가 좋아서 요즘 많이 선호하실텐요, 또 어린 자녀가 있으면 우당탕탕 거실을 뛰어 다녀서 거실에 티비를 세워 놓는 것 보다는 다칠 걱정이 없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여러가지 장점에도 불구하고 벽에 티비를 설치하기 어려운 상황들이 종종 있는데요, 스탠딩 티비를 선택했던 이유와 삼성 더 프레임 티비 후기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벽걸이 티비 설치가 어려운 경우

 

 

1. 전세집 / 월세집

 

요즘은 아파트가 대리석 아트월로 마감하는 것이 유행이어서 벽걸이 티비를 설치하려면 '타공'을 해야하기 때문에 전세, 월세집인 경우에 특약사항으로 벽걸이 티비 금지를 기본으로 많이 넣으시더라구요. 예전에 살던 아파트 집 주인분이 예전에 주인과 협의없이 벽걸이 티비를 설치했다가 원상 복귀 해달라고 요구 받고 꽤 큰 돈을 들여서 복구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대리석을 기존 시공된 제품과 색과 무늬를 맞춘다고 맞춰서 시공을 한다고 해도 이질감이 들 수 밖에 없기 때문에 비용은 비용대로 들고 집주인 입장에서도 기분이 안 좋을 것 같아서 꼭 계약사항에 특약이 없다 하더라도 벽걸이 티비 설치가 가능한지 확인을 해보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2. 케이블 단자가 정중앙에 있는 경우

 

이번에 티비를 구입하면서 저희도 집 평수가 큰 편도 아니고 아이가 아직 어려서  벽걸이 티비 설치를 우선 고려했었는데요, 삼성 티비 기사님께서 저희 집은 케이블 단자가 아트월 정중앙에 있어서 설치가 어렵다고 하더라고요. (※ 아래 사진 노란 박스 부분 참고) 보통 이런 경우 모르고 있다가 설치하러 와서 안 되는 걸 알게 된다고 하는데요. 이 부분 설치업체와 미리 통화로 확인해보시고 방문 일정 잡으시길 추천드려요. 그래서 결국 저희는 스튜디오 스탠드를 구입해서 스탠딩형으로 들였어요. 스튜디오 스탠드도 10만 원 이상 추가 구입을 해야 했습니다.

 

3. 비싼 설치 비용

 

스튜디오 스탠드도 따로 구입해보니 적은 가격이 아니지만 벽걸이 티비 매립도 설치 출장비가 20만 원 이상하더라고요. 티비는 한 번 사면 10년 이상 쓰는 전자제품이어서 투자할 가치가 있긴 하지만 그래도 적지 않은 설치 비용은 단점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특히 임대 중인 집이라면요.

 

 

케이블 단자

 

보시는 것 처럼 케이블 단자의 위치 때문에 원하는 위치에 설치가 어렵고, 잠시 집을 임대를 줄 수 있는 상황도 있을 수 있어서 일단 스탠딩으로 사용하기로 했어요!

 

 

삼성 더 프레임티비의 단점? 원 커넥트 박스!?

 

 

처음 티비가 배달이 되었을 때 셋탑박스 같이 생긴 아래 사진 속 원 커넥트 박스 때문에 당황했어요. 삼성 자료에 따르면 원 커넥트 박스가 있어서 HDMI 케이블 등을 티비에 직접 연결하지 않고 바로 원 커넥트 박스에 연결하면 된다고 하는데요. (저 박스가 저렇게 나오는 게 인테리어 관점에서 더 낫다고 보는 건지 잘 모르겠어요) 배송기사님도 원 커넥트 박스 보고 첨에 다들 놀라신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결국 이리저리 옮겨 보다가 사이드 보드 밑에 숨겨 놓았어요.

 

 

삼성 더 프레임 티비, 유니크하고 우아한 스튜디오 스탠딩?

 

 

삼성측 설명에 따르면 스튜디오 스탠딩이 유니크하고 우아해서 마치 아트 스튜디오에 놓인 듯한 예술적 공간을 연출해준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보니 너무 거대한 것 같아요...... 공간 차지가 많은 구조에 무엇보다 예쁘지 않아요....ㅜㅜ 벽걸이 티비로 쓰는 거면 벽에 착 붙는 더 프레임 티비가 좋을 것 같고 스탠딩으로 쓸거면 셰리프 티비가 나을 것 같아요. 스탠딩 했을 때 공간도 덜 차지하고 안정감이 있어보이는 것 같더라고요. 셰리프 티비 살걸 그랬다고 후회 중이에요.

 

 

 

The Serif TV standing

 

원 커넥트 자리잡기 전 모습, 스탠딩 다리 너무 거대하다

 

 

스마트 티비는 너무 좋다.

 

자취 생활을 오래 했어서 티비 없이 산지 거의 10년이 훌쩍 넘었어요. 그동안 핸드폰과 아이패드로 보고 싶은 영상을 다 볼 수 있는데 티비를 왜 사는지 이해를 못 하던 1인이었는데, 육아를 시작하면서 티비의 중요성을 실감하게 되어서 굉장히 오랫동안 고민하다가 구입하게 되었어요.

 

시간은 흘러 티비도 어느덧 스마트해져서 이제 넷플릭스와 유튜브 등등 어플로 바로 연결이 되어 광고를 따로 안 봐도 되고 원하는 영상을 바로, 또 크게 볼 수 있어서 정말 좋더라고요. (삼성 더 프레임 티비의 장점은 아닌 것 같고요;;;;)

 

 

 

 

43인치 더 프레임 티비와 스튜디오 스탠드 포함 가격

 

 

집 앞 삼성 디지털 프라자에서도 입주 아파트 견적을 받아봤는데 티비만 사서 그런지 인터넷이 20만원 가까이 더 저렴하더라구요. 참고하시라고 영수증 일부 올려 둡니다. 저희 집은 24평인데 다들 주변에서 거거익선이라고 큰 거 사라고 하셨는데 아이만 보는 용도여서 43인치로 샀는데 저희집에 적당한 크기 같았습니다.

 

 

 

 

삼성 더 프레임 티비 자리 잡은 모습

 

더 셰리프 티비 안 산 게 쪼금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이리저리 다 배치해보고 어느 정도 안정적인 위치를 잡아서 만족하면서 쓰고 있습니다. 혹시 스탠딩으로 써야 한다면 오래오래 써야 하는 티비니까 설치 사진 참고하셔서 신중 구매하시길 바랄께요. 도움이 되는 글이었기를 바랍니다 : D

 

 

 

 

 


.contents_style > blockquote > u { text-decoration:none; border-radius: 30px; font-weight: normal; color: #000; background: linear-gradient(to top, #a5f5fd 60%, transparent 50%); } 출처: https://limen.tistory.com/entry/형광펜 [어쨌든, 삶은 아름답다: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