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의 순간들

고구마 제철은 여름! 에어프라이어에 맛있게 굽는 황금 타이밍! (시간,온도)

고구마는 대표적인 겨울 간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사실 고구마의 제철은 여름이라고 해요. 정확한 제철은 8월부터 10월 까지라고 하지만 요즘은 저장기술이 발달해서 사철 맛있는 고구마를 손쉽게 먹을 수 있죠. 에어프라이어에 군고구마를 한 번 해보고 너무 편해서 에어프라이어에 굽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고구마는 깨끗이 씻어서 미리 말려 두어요. 이번에 돌쇠농산물에서 황금 꿀고구마가 후기가 좋길래 주문해봤는데 크기가 일정하고 달고 너무 맛있어서 행볶네요 : D


지난 번에 돌쇠농산물에서 수박도 주문해봤는데 엄마가 맛있다고 어디서 샀는지 물어보시더라고요. 수박도 요즘 2만 원이 넘어서 아주 신중하게 구매하고 있는데 돌쇠 농산물 괜찮은 것 같아요! (All 내돈내산)


에어프라이어 군고구마 온도, 시간 맞추기


200도에 20분 맞추고 알람이 울리면 뒤집어서 10분 더 구우면 딱 알맞은 군고구마가 돼요. 이렇게 잘 구워진 고구마를 반 갈라서 치즈 한 조각을 넣어 놓으면 스르르 녹아서 맛있는 고구마 간식이 완성돼요!

치즈 꿀고구마
촉촉~



나이가 들었는지 어릴 때 안 먹던 고구마, 옥수수 이런 게 맛있어지네요;;;; 그럼 에어프라이어로 제철이 돌아오는 고구마 간식 맛있게 해드세요~!!


.contents_style > blockquote > u { text-decoration:none; border-radius: 30px; font-weight: normal; color: #000; background: linear-gradient(to top, #a5f5fd 60%, transparent 50%); } 출처: https://limen.tistory.com/entry/형광펜 [어쨌든, 삶은 아름답다: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