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속의 순간들

6개월차 티스토리 블로그 수익 - 100번째 포스팅

티스토리 운영을 한지 이제 6개월 차가 되었습니다. 블로그 수익 파이프라인으로 만들겠다는 야심에 불타올라서 리뷰 요정 리남님의 클래스101의 블로그 운영 강의도 친한 동생과 함께 듣고 수익창출을 위해서 열을 올렸습니다. 어느덧 시간은 흘러서 100번째 포스팅을 올리게 되어서 그동안의 겸손한 수익을 기록해 놓으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 기간

 

 

2021년 3월 27일에 처음 minimal ginger라는 블로그를 처음 만들었습니다. 이사양 잡스님의 유튜브 채널을 구독하면서 블로그 운영에 대해서 배우고 있는데 이사양 잡스님께서 일단 계속하면 분명 수익은 늘 수밖에 없다고 하시는 말씀에 힘이 많이 났던 것 같아요. 블로그를 6개월 이상 꾸준히 운영하는 것 자체가 상위 10% 안에 드는 거라고 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엄청난 수익이 있던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10% 안에는 들은 것에 만족하고 있습니다. (소박소박)

 

 

 

블로그-만든-날짜-기록
블로그 운영 6개월차

 

월간 수익 그래프

 

 

3월 말에 운영을 시작해서 그나마 수익 막대그래프가 코딱지만큼 보이는 구간은 5월부터 였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받자마자 그동안 포스팅했던 글에 한꺼번에 광고를 달아서 꼬꼬마 블로거가 시작하자마자 저품질도 맞아보고 그랬었네요. (블로그 하려고 노트북도 샀어요 ㅋㅋㅋ)

 

 

 

블로그수익-기록
월간 수익 증가 추이

 

몇 번의 블태기

 

동생과 6월 한 달간 1일 1포 챌린지를 하고 한 단계 방문자수가 점프업이 되었는데 그 후 왠지 힘이 빠져서 블태기가 찾아왔어요. 한 동안 포스팅을 하지 않았고 8월에는 일이 바빠서 더더 포스팅을 하지 않았습니다. (반성) 하지만 블로그 글을 쓰지 않을 때 오히려 블로그의 고마움을 느끼기도 했습니다. 블로그에 투자하는 시간이 없음에도 전에 썼던 글들은 열심히 일을 해서 매일 아주 조금씩이지만 수익이 나는 게 신기하고 고마웠어요.

 

 

 

블로그수익-수익증가비율
8월 수익 감소

 

 

총수입은?

 

 

8월 까지 YTD 수익

 

 

 

수익 공개하면 안 된다고 봤었어서 아주 대략의 수익금만 남겨 놓습니다. 9월 수익까지 포함하면 누적 70불 정도의 수익이 있었어요. 수익을 밝히는 이유는 제가 애드센스 준비할 때 6개월 정도 하면 얼마나 수익금이 발생할지 정말 궁금해서 많이 검색해봤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여태 블로그에 투자한 시간이 최소 70시간 정도는 될 것 같아요. (환산 시급 1,000원 정도...;;;;;) 리뷰요정 리남님은 6개월 안에 백만 원? 정도 수익이 있으셨다고 했던 거 같은데... 처음 기대만큼은 아니지만 포기하지 않는다면 점점 더 나아질 거라고 희망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올해 목표

 

 

12월까지 일평균 5달러의 수익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열쩡열쩡열쩡🔥 이 글이 블로그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파이팅!!!!

 

 

 

 

 


.contents_style > blockquote > u { text-decoration:none; border-radius: 30px; font-weight: normal; color: #000; background: linear-gradient(to top, #a5f5fd 60%, transparent 50%); } 출처: https://limen.tistory.com/entry/형광펜 [어쨌든, 삶은 아름답다:티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