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쫌쫌따리 재테크

페이팔 Paypal 은행계좌 연결하기와 꼭 알아둘 점 (SC제일은행)

외국계 영어교육사이트에서 설문 참여 시 사례비 50불을 페이팔로 지급한다고 해서 예전에 만들어둔 페이팔 계정에서 인보이스 발행을 해보았습니다. 비용을 지급 받으면 본인의 계좌로 이체하기 위해서 은행 계좌를 연결을 필수적으로 해야 하는데요, SC제일은행은 검색이 되지 않아 고객센터에 문의한 내용과 계좌 연결하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은행 계좌 연결하기

 

 

1. 홈페이지 우측 상단 나의 정보 아이콘 클릭 -> 계정 설정 선택

 

 

나의 페이지

 

2. 자금, 은행 및 카드 -> 은행 연결 -> 새 은행 연결 선택

 

 

새 은행 연결

 

3. 은행 계좌 정보 입력하기

 

여기에서 SC 제일은행은 "스탠다드차타드은행"으로 검색하시고, 은행 코드는 자동으로 표기가 됩니다. 다른 검색어로 검색을 하면 검색이 되지 않아요. (참고로 코드는 '023')

 

 

 

 

은행 계좌 정보 입력

 

 

 

※ 당좌/예금의 차이는 없으므로 아무거나 선택을 하면 된다고 합니다. (페이팔 고객센터 답변)

페이팔 메시지 센터 답변

 

 

※ 외화 통장은 계좌로 등록할 수 없음 주의!

 

 

저는 사실 SC제일은행 외화 통장으로 연결해서 달러를 송금받으려고 했습니다. 하지만 고객센터에서 이야기해준 바에 따르면 한국 국내에서 발급된 원화 계좌, 또는 미국 현지에서 발급된 달러 계좌만 등록이 가능하고 국내에서 발급된 외화 계좌/달러 계좌는 사용이 안된다고 합니다.

 

 

결론적으로 외화로 대금을 입금 받은 경우 paypal에서 정한 환전률로 원화 환전을 한 후 계좌로 이체해서 인출할 수 있습니다.  paypal 환율에는 환전 수수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은행 환율보다 낮게 계산이 되는 점 참고해주세요.

 

 

 

4. 은행 계좌 확인하기

 

 

은행계좌 인증 방법의 특이점이 있는데요, 연결한 계좌로 페이팔에서 소액입금을 하게 됩니다. 이때 한국의 여느 시스템에서는 보통 1초 만에 입금을 해주고 확인하면 끝!인데 페이팔에서는 3-5일의 기간을 두고 두 번에 나누어 입금을 하고 금액이 얼마인지 확인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안면에서는 좋아 보이긴 하지만 급하게 입금을 받아야 하는 일이 있다면 난감할 것 같아 보이긴 하네요. 버튼을 누르는 즉시 인증 문자가 오는 K-일처리 방식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여유로운 시스템입니다.

 

 

 

 

 

 

 

 

인출 수수료

 

 

환전한 후 금액이 15만 원 이상이면 인출 수수료가 없고 15만원 이하이면 환전율 이외 1500원의 인출 수수료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때문에 달러로 대략 계산하면 기준을 150 USD로 정하고 150 USD 이상을 인출하는 것이 수수료 없이 인출하는 방법입니다.

 

 

 

 

 

 

 


.contents_style > blockquote > u { text-decoration:none; border-radius: 30px; font-weight: normal; color: #000; background: linear-gradient(to top, #a5f5fd 60%, transparent 50%); } 출처: https://limen.tistory.com/entry/형광펜 [어쨌든, 삶은 아름답다:티스토리]